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유로트럭으로 운전연습 후기

자동차 ∙ 운전

by 페이퍼북 2025. 2. 28. 02:54

본문

우리가 아직 죄인 되었을 때에 그리스도께서 우리를 위하여 죽으심으로 하나님께서 우리에 대한 자기의 사랑을 확증하셨느니라 (롬5:8)

이번에 차를 한 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. 옵션은 멀리 있지만 안전은 좀 가까운... 그래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. 세 식구 모두 이제 세상에 갓 튀어나온 초보운전이라 중고로 살까 고민했지만, 한 번 살 거 폐차할 때 까지 타기로 하고 새 차를 선택했습니다.

실제 운전은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 외에는 따로 해 본 적이 없어서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 먹고 세 달 조금 넘게 ‘유로트럭’이라는 트럭 시뮤레이션 게임과 레이싱 휠을 구매해서 운전연습을 했고 아내도 하루에 한 시간 정도씩 연습했어요. 아내는 처음엔 30km도 속도를 내지 못하고 브레이크도 있는 힘껏 밟고 툭하면 다른 차와 사고 나는 게 일쑤였습니다. 그런데 꾸준히 연습하면서 옆에서 브레이크 잡는 법, 차선 변경하는 방법 등을 가르쳤더니 꽤 운전을 잘합니다. 제가 먼저 유튜브를 보면서 계속 숙지하고 본 대로 연습하고, 그걸 또 아내에게 가르쳤고요.

물론 게임이긴 하지만 갑자기 끼어드는 차나 앞에서 살짝만 브레이크 잡는 차도 갖다 박았는데 지금은 살짝 회피하거나 매우 자연스럽게 제동을 합니다. 그리고 지금은 온 유럽을 과속으로 달리고 있... ㅡ.ㅡ;;

차를 받으면 교회 성도님 몇 분 께서 실제 도로에서 따로 주행 연수를 당분간 시켜주기로 하셔서 한적한 곳을 찾아서 연습하려고 하고 있어서 큰 걱정은 없는 상태입니다. 현실에선 시뮬레이션과 많은 차이가 나겠지만‘ 실내 자동차 운전연습’으로 실기와 도로주행을 모두 합격했던 터라 생각보다 브레이크와 가속페달, 레버의 감만 익히면 실제 도로에서 적응이 빠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연습했는데 꽤 효과가 좋네요.

특히 저희 아내는 이해력은 빠른데 운동신경이 많이 둔한 편인데도 꾸준히 연습하면서 실력이 느는 걸 보니 혹시 아내나 자녀분들 도로주행 전에 연습시켜보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까 해서 글 적어봅니다.

 

그러나 내게는 우리 주 예수 그리스도의 십자가 외에 결코 자랑할 것이 없으니 그리스도로 말미암아 세상이 나를 대하여 십자가에 못 박히고 내가 또한 세상을 대하여 그러하니라 (갈6:14)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